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터보냉동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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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속으로 회전하는 날개차의 원심력으로 냉매 가스를 압축하는 냉동 방식이며,
대규모의 공기 조절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보통 10,000~12,000 rpm이며 R-134a,
R-123 의 고효율형이 있습니다.
터보냉동기 목록

R-134a 터보 냉동기



1. 환경친화적
- 오존층 파괴의 지수가 없고 독성이 없는 냉매를 적용하여 고효율을 실현하였습니다.
2. 내부 유로 유동해석을 통한 최적 설계
- 임펠러의 유로 개선 및 최적 회전수 적용으로 압축기 효율을 향상 시켰습니다.
- 유채역학상 이상적인 3차원 형상을 가진 초정밀 알루미늄 합금 임펠러 채용 하였습니다.

3. 안정된 성능보장
- 대기압 이상의 고압 설계로 냉동기 수명을 연장시켜 지속적인 성능을 발휘하며, 불응축물로 일어나는 오염이 없어 전동기의 수명이 보장됩니다.
4. 광범위한 용량 제한
- Inlet Guide Vane, Movable Diffuser 및 Hot Gas Bypass의 효율적인 연동 제어로 10~100%까지 연속적으로 운전이 가능합니다.
5. 에너지 절약
- 최신의 고성능 전열관 사용과 Economizer를 적용한 2단 압축방식 채택하여 에너지를 절약 하였습니다.
* 고성능 전열관 [THERMOEXCEL-KWE]
비등을 촉진하고 기포의 발포점을 증가시키기 위해 표면 하부에 원주 방향의 터널을 가공 하였습니다.
터널내부의 냉매는 급속히 증발되어 비등은 완전하고 연속적으로 이루어 집니다.
이중으로 Groove 및 돌기를 가공하여 전열성능을 향상 시킵니다.
* 응축기용 전열관 [THERMOEXCEL-CKW]
응축기용 전열관은 냉매가 응축되어 적하하기 쉽게 뾰족한 끝을 가진 Micro-Fin 형상 으로 전열관을 가공 하였습니다.
이중으로 Groove 및 돌기를 가공하여 전열성능를 향상 시킵니다.

- Sub-Cooling System 적용 및 부분 부하 특성을 고려한 Expansion Valve 정밀제어로 고효율을 실현 하였습니다.
6. 저소음화 실현
- 정밀가공 임펠러 적용, 최적 회전수 채용, 저소음 구조 설계로 소음을 감소시켰습니다.

R-123 터보 냉동기



1. 강력한 냉동 능력
- 플로우트 챔버방식에서 발생하는 냉매의 불분포 현상을 개선, 특수 설계된 오리피스를 사용하므로 냉매의 균등한 분포, 냉매량의 자동 조정에 탁월한 냉동능력을 발휘합니다.

2. 에너지 절약
- 고성능 전열관 [THERMOEXCEL]을 사용하여 증발기와 응축기의 열교환기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.
* 증발기용 전열관 [THERMOEXCEL-CK1] 냉매의 응축되어 적하하기 쉽게 하기위해 뾰족한 끝을 가진 Micro-Fin 형상으로 전열관 을 가공하며 냉각수측의 전열성능을 향상시키기위해 전열관 내부에 Corrugate 돌기를 가공함으로서 TEHEMOEXCEL에 비해 전열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. * 비등 전열용 [THERMOEXCEL-EK1] 비등을 촉진키위해 기포의 발포점을 증가시키고 표면 하부에 원주방향의 터널을 가공 하므로서 터널 내부의 냉매는 급속히 증발되어 비등은 완전하고 연속으로 이뤄집니다. 냉수의 전열성능을 향상시키기위해 내부에 Groove 돌기를 가공하므로 THERMOEXCEL 에 비해 전열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.

3. 차압 작동식 추기장치
- 냉동기 내부의 불응축가스를 기외로 배출하는 추기장치는 열교환방식에 의한 장치로서 증발기와 응축기의 압력  차를 이용하여 자동 작동되며 별도의 전공 펌프가 필요없으므로 운전비가 절약되며 조작이 간편하고 고장이 없습니다.





4. 냉매재생 장치

- 냉매중에 포함된 윤활유를 분리하여 냉매의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윤활유를 오일탱크로 회수하여 윤활유의 낭비를 방지합니다.

5. Micom Control System
- 첨단 제어술인 DDC(Direct Digital Control) 방식의 ASIC사의 MCS를 적용한 냉동기의 최대효율을 발휘하도록 압축기 용량을 PID 제어하여 에너지를 절감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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